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종목 11월12일

by allanswer 2020. 11. 12.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종목 11월12일

11월12일 주식시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이 나왔는데요. 그렇다면 어떤이유로 상한가에 안착되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90%를 차지하고 있으며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태경케미컬은 12일 오전 상한가에 안착하였으며 코로나 백신의 저온유통인 콜드체인 관련 수혜주로 분류되어 있다. 태경케미컬은 저온유통에 필요한 액체탄산 및 고체탄산가스(드라이아이스) 등을 제조 판매한다.

▶엔투텍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 핵심 부품을 가공을 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 배브 사업부가 있다. 엔투텍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의 유통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 되었으며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오늘 주식시장에 처음 등장하였다. 시초가는 2만3850원 이었으며 이는 공모가와 비교해서 83%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다. 교촌에프앤비의 경우 청약에서도 130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많은 주식투자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상장 후 유통 물량이 적고 대규모 매도 대기 물량의 우려가 적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었으며, 그로 인해 결국 상한가에 안착하는대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규 주식인 만큼 앞으로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된다.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와 이를 통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압브레이카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수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하며 막대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외화획득에 일조하고 있다. 수산중공업의 경우 정세균 관련로 분류되었으며 내년 서울시장 후보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거론되면서 상한가에 안착하였다. 수산중공업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종친으로 알려졌다. 

▶대한해운

대한해운은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국제 해상 운임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대한해운의 상한가를 이끌었다. 이어 국내 조선, 해운주들의 주가가 좋은 시황을 반영하고 있다.

▶KPX홀딩스

KPX홀딩스는 어제와 같이 화이자 이슈에 편승하여 금일도 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어제 상한가를 기록한 KPX생명과학이 거래정지를 기록하면서 대주주인 KPX홀딩스에 투자자들이 몰린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화이자 이슈가 잦아들때까지 상한가 행진이 계속될수도 있다는 예상이다.

▶KCTC

KCTC는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고으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버에 근거로 설립되어 국토해야부로부터 영업인가 취득 후 상장한 부동산투자전문회사이다. 금일 정세균 총리의 서울시장 후보설에 힘입어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케이탑리츠 대표와 정세균 총리는 동문이라고 한다.

금일은 코스피 지수가 강한 매도세로 인해 하락으로 마감되었다. 업종별로는 운수창고, 종이, 목재 등이 상승했으며 건설업, 유통업드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0.02% 오르며 마감했고 통신서비스, 디지털콘텐츠 종목은 상승세를 통신장비 관련주들은 하락세를 보였다. 금일은 시장에 정세균 총리의 이슈로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여전히 화이자나 모더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