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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건강 정보

사무실 이전 할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

by allanswer 2020.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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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이전 할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

사무실 이전 준비할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사실 집이사도 그렇고 사무실 이전도 그렇고 생각많으로도 막막하고 답답한게 사실입니다.
물론 요즘은 포장이사가 많이 있어 예전보다는 스트레스가 덜한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사무실 이전을 준비할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알아두면 좋은점은 이전시 가장 먼저 해야 하는것들인데요.


1. 주인에게 해약통보하기입니다.
현재 입주해 있는 사무실이 내꺼였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무실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세입자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입주해 있는 건물이나 사무실 입주기 작성했던 계약서를 확인하고 주인에게 사무실 이전의 뜻을 알려야 합니다. 물론 사무실 이전이 목전에 닿아 말을 하는것보다는 시간을 두고 주인에게 알리는것이 서로에게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는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2. 주인에게 해약통보를 했다면 전화이전을 신청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업무를 보는 사무실이다보니 전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생각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이전하기 2달전부터 이전수속이 가능하니 소재 관할 전화국에 이전할 주소를 이야기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3.전화이전수속도 맞쳤다면 기존에 거래하던 거래처나 중요한 사람들에게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새로 이전할 사무실의 주소나 이전 일정에 대해서 기존에 거래하던 거래처나 중요한 업무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사무실 이전 사실을 알리는 내용의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특히나 온라인이나 고객들이 사무실을 자주 찾는 업종이라면 홈페이지나 고객문자로 통보할수있도록 준비해야 한겠다.


4.안내문 발송도 했다면 이제 세무에 관련된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회사의 회계나 세금에 관한 부분을 처리해야 하며, 시간을 두고 미리 진행하면 훨씬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전등기를 하고 납세지변경신고를 해야 하며, 이전할 곳과 현재 있는곳의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면 된다. 법인일 경우 변경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관할 세무서장에게 신고를 해야 한다.

5.등기소에 신고하기
등기소 같은 경우는 사무실 이전하기 전에 관할 등기송에 담당자를 확인하고, 제출 서류를 확인하고 처리하면 된다.


6.모든 신고가 끝났다면 사무실 이전할 곳에 배치도를 그려본다.
이전할 사무실을 미리방문하고 공간을 확인한다. 공간을 확인했다면 미리 공간배치도를 그려본다.
공간배치도는 어떻게 공간을 활욜할지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이전을 진행할 업체가 보고 손쉽게 짐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다.


사무실 이전에 대한 주의할 점은 대략적으로 위에 내용정도인데 이제 마지막으로 우리 사무실 규모와 상황에 맞는 이사업체를 선정하여 한다. 이사 업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회사마다 선별기준이 다른부분이 있으니 이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사무실 이전을 하는대만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으며 힘든부분이라는 것을 또한번 느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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