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정보

인테리어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이용하기

by allanswer 2021. 5. 21.
반응형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계절이 바뀌어 기분전환으로 가구를 재배치하고 싶어 질 때 막연히 머릿속에서만 상상했다면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 없이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기존에는 머리로 상상하고 정안 되면 종이에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컴퓨터를 조금 할 줄 알면 캐드나 포토샵을 이용했다면 이제는 번거롭지 않게 우리 집 평면도를 이용하고 내가 생각했던 가구들을 배치하는 시뮬레이션이 등장했다는 사실! 그럼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은 물엇일까?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이란

3D나 가상현실 공간에 우리 집의 평면도를 불러와 도배, 장판은 물론 가구의 배치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까지 재구성해볼 수 있는 온라인상의 플랫폼을 말한다. 

 

그럼 이제까지 알아보았던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알아보도록 할 테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반 베이스

어반베이스

어반 베이스(https://urbanbase.com)는 AR 증강 현실을 통해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메인화면에서 우리 집을 검색하고 실제 내가 살집의 평면도로 작업할 수 있어 꼼꼼하게 가구나 소품을 배치해 볼 수 있고 빛이 들어오는 시간대별로 다르게 표시가 되어 현실감이 좋은 플랫폼이다.

 

플로어 플래너

플로어플래너

플로어 플래너(https://floorplanner.com)는 짧은 시간 안에 2D나 3D로 집 구조를 그리고 가구나 소품을 배치해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1장의 도면밖에 그리지 못하니 그려서 캡처하고 지우 고를 반복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다. 

 

이케아 플레이스 앱

이케아 역시 증강현실을 이용한 앱을 만들었다. 이 앱을 이용하면 가상으로 원하는 공간에 가구를 배치해 볼 수 있다. 가구의 질감이나 명암 대비까지 자세 힘 표현되어 배치했을 때 자연스럽게 느껴진다고 한다. 이케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을 배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편리한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어떤 가구를 어떻게 배치할지 고민하지 않고 바로바로 실행해보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실생활에 편리한 플랫폼을 통해 과감하게 기분전환 하자.